컨텐츠 바로가기

Production Support  

맛있는 단편영화 제작지원 2022 최종 선정작
SIFFF 2021 Short Film Production Support

서울국제음식영화제는 2021년부터 음식영화의 다채로운 스토리텔링과 상상력 발굴 및 확장 그리고 영화문화 다양성 증진을 위해 음식 소재 영화를 제작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제8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 ‘맛있는 단편영화’ 제작지원 2022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출품해 주신 프로젝트를 통해 음식을 소재로 관계와 세상을 담아내는 스토리텔링과 영화적 상상력의 스펙트럼이 점점 더 확장되고 다채로워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준 모든 창작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맛있는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에는 모두 51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습니다. 이번 심사는 동시대 창작자들의 다양한 관심과 기발한 상상력, 섬세한 감수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올해 출품된 작품들의 경향을 보면 음식을 매개로 ‘소통과 화해’, ‘기억과 위로’의 메세지를 담은 서사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는 한편, 음식을 통해 자기 성찰과 내면의 성장을 드러내는 개인적 담론과 시선은 보다 깊어지고, 미래의 먹거리와 지속가능한 환경 등 사회적 담론은 보다 넓어졌다는 점에서 향후 제작될 음식영화에 더 많은 기대를 갖게 합니다. 긴 심사 끝에 지원작에 선정된 세 작품은 가장 기대되는 작품들이기도 하며, 잘 완성될 수 있도록 제작지원을 통해 힘을 보태고 싶은 마음으로 선정했습니다.

‘맛있는 단편영화’ 제작지원 2022 최종 선정작 3편을 소개합니다.

맛있는 단편영화 제작지원 2022 최종 선정작

작품명 감독 지원내역
현금 현물
<지루한 여자> 송예찬 5,000,000 원 후반작업 지원
<귀성길> 문혜준 2,500,000 원 후반작업 지원
<냉이> 김설영 2,500,000 원 후반작업 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