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community  

언론보도 Press

게시판 상세
제목 제3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인생의 맛과 여유 환기하는 영화들_티브이데일리
  • 작성일 2017-08-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3

[ 제3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인생의 맛과 여유 환기하는 영화들 ]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서울국제음식영화제가 오감 만족 스크린 미각 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메가박스 이수, 아트나인에서 제3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정우정 집행위원장)이 개최된다.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하는 서울국제음식영화제는 음식과 영화를 매개로 세계 곳곳 다양한 삶의 모습과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고자 하는 축제다.


국내 최초 음식 테마 영화제인 서울국제음식영화제는 인생의 맛과 여유를 환기하는 영화들을 통해 현대인의 바쁜 일상에서 잊힌 삶의 미각을 되찾는 맛있는 힐링을 지향하는 한편, 건강한 먹거리와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논의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17일 공개된 공식 포스터에는 '함께 나눠 먹는 밥'의 의미를 담았던 지난 1, 2회 포스터에 이어 금줄을 두른 항아리가 자리하고 있다. 더욱 숙성될 때까지 정성껏 금줄도 매어보고 주변도 닦아내며 설렘 가득히 기다리던 시간을 지나 항아리의 뚜껑을 열어 더욱 많은 사람들과 함께 그 향과 맛을 나누고자 하는 의미가 담겼다.
 
이번 영화제에는 다양한 문화권의 삶을 담은 세계 각국의 60여 편의 장, 단편 음식 영화가 상영된다. 특히 올해는 경쟁 부문으로 음식에 대한 각 문화권의 다채롭고도 맛있는 상상력을 만날 수 있는 단편영화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각축을 벌일 오감만족 국제단편경선이 신설됐다. 작품 공모는 8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예선 심사 후 본선에 오른 작품들은 영화제 기간 중 상영과 심사를 거쳐 폐막식 때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목록 삭제 수정 답변
Top